본문 바로가기

내 일상

일상 블로그 - 편의점 주말알바 후기(cu) 1탄

안녕하세요!

지현입니당 :-)

 

오늘은 제가 이제 막 새롭게 시작하게 된

cu 편의점 알바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

 

아무래도 대학생이다보니

주말에만 알바를 할 수 밖에 없더라구요 ㅠㅡㅜ

 

편의점 알바는 처음이라 ..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께요 !

 

 

카운터

가장 먼저 카운터입니다!

 

담배 정말 많죠..

저거 말고도 옆에 더 있습니다 ㅜ

제가 흡연자가 아니라 담배 종류를 잘몰라서 가끔 찍어달라고 하는데

다들 화 안내시고 웃으시면서 알려주시더라구요 ㅎㅎ

 

일단 오면 cu직원용 조끼를 입어야하는데

이날은

블레이저를 입고 일해서

조끼는 입지않았어요!

(사장님이 허락해주심)

 

 

인수인계 버튼

먼저 오면 인수인계부터 해야합니다!

 

인수인계 버튼을 누르고

.

.

 

돈통이 추아아아악 열리면서

인수인계를 하는

창이 뜹니다 :-)

 

그러면

지폐와 동전의 갯수를 세어

적어주면

됩니다!

 

.

.

(어우 사진이 왜저렇게 찍혔을까요...?)

 

저렇게 과부족이 0원이 뜨면 계산을 올바르게 했다는 것 입니다!

쉽죠?

 

 

그 다음은

운영일지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본인 근무시간, 본인이름, 인수인계 저장 용지, 폐기처리 용지

교통카드, 스티커, 문상, 동전의 

갯수를 세어 적어주어야 합니다 :)

 

한개라도 오차가 나면 부족한게 생기면

본인이 책임을 지고

물어야 합니다 ㅠㅡㅜ

 

그래서 꼼꼼하게 세어서 적어놓습니다 !

 

.

.

 

그 다음 카운터에 앉아서 

물건 계산만 잘해주면 되는데요 !!

 

여기서 계산실수나 돈을 더 줘서 과부족이 생기면 ,,

이제 본인이 책임지면 되는겁니다 ㅎㅎㅎㅎㅎ하ㅏ하하하,,

 

계산이 굉장히 어려운게

기프트 바코드나 적립, 할인용 카드(?)을 이용해서

결제 하시면 

아직 초보인 저는,, 버벅거리고 잘 못합니다

 

 

그리고 오늘 일하는데 손님 두분이

 

커피를 주시고 가셔서

기분좋게 

알바했습니다 :)

 

저는 항상 다른알바 포함해서, 알바 할때마다 사탕이던, 음료수던 조금씩 받는거같은데

이런건  정말

배워야 할꺼같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직원분들에게 뭘 드린적이 없거든요,,,,

 

(나두 이제,, 나눠주고 그래야지 ٩( ᐛ )و )

 

.

.

.

 

너무 짧죠,,

 

깜빡하고 못찍은 것들이 많아요

 

2탄에서는 더 많고 재미있는 알바 정보들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

 

재미있으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많이 달아주세요!! ღ'ᴗ'ღ