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cooking

쉽고 간단한 '달고나커피' 만들기

안녕하세요 !

지현이에요 ! ✦‿✦

 

오늘도 어김없이 집에 콕 박혀있는 저는 

요즘 SNS에서 유행하는 

"달고나커피"를 만들어볼까 합니다

 

집에 휘핑기가 있어서

금방 만들겠다 했는데

작동이 안되더라구요.... 고장 또르르.. ŏ̥̥̥̥םŏ̥̥̥̥

 

그래도 달고나커피는 휘핑기 없이 수저로도 만들 수 있다니깐 

제가 한번

! 도전해보겠습니다 !

 

그럼 같이 보실까요?

 

고고싱 ~~~~~~

 

.

.

.

우유, 설탕, 블랙커피, 수저, 볼(깊은 그릇), 거품기, 예쁜 투명한 컵

[ 준비물 ]

 

우유, 블랙커피(설탕이나 프림없는 제품), 설탕, 물

거품기, 수저, 그릇 볼, 투명한 컵

 

 

준비물은 간단하죠?

 

*참고로 거품기가 없어도 수저로 저어주셔도 됩니다!

아주 조금 더 오래 걸리실 수 있는점 알아두세요 :-)

 

 

1. 커피와 설탕, 물을 1:1:1 비율로 맞춰주기 

 

저는 커피를 '카누 마일드로스트' 제품으로 만들었습니다 

가족들이랑 다같이 먹으려고 

8개나 넣었어요.... ㅇㅂㅇ;;;

 

이거 참고로 많이 먹으면 카페인 다량 섭취하는 거니까

커피먹으면 잠 안오시는분들은 조금만해서 맛만 보십쇼 ㅎㅎ

 

저랑 같은 커피를 쓰신다면

두봉지에 큰숟가락으로 한스푼 나오는거 알고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

< 봉지 2개=한스푼 >

 

저는 총 4스푼 넣었습니다 !

 

 

그 다음은 설탕 !

 

아까 커피를 4스푼 넣었으니까

설탕도 똑같이 4스푼 넣어줘야 맞는거죠?!

 

마지막으로 

물 !!!!

 

물도 똑같이 4스푼 넣어주면 됩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한번에 다 넣으면 거품이되는데 오래걸리고 힘들다고 하니까

먼저 두스푼 넣어주고

섞어가면서 상황보고 자유롭게 두스푼 더 넣어주세요 !!

 

이렇게 다 완성 되었다면

이제 팔운동 하실 시간이 된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준비하셨으면

숟가락이나 거품기로 마구마구마구마구 저어주세요..

400번정도 저으면 휘핑이 만들어진다고 하니깐..

다들 화이팅 (ง •̀_•́)ง !

.

.

.

.

 

2. 미친듯이 팔이 떨어질때까지 저어주기

 

계속 저으시다보면

커피 색깔이 점차 변하는게 보이실겁니다 !

 

뭔가 음식이 탄 색깔에서

달고나 색깔로 변해가는게 보이실꺼에요

그쵸?

 

정말 한 400~500 정도 저어주면 저렇게 휘핑이 완성됩니다

너무 신기해요 커피랑 설탕이랑 물만 넣고 저어준건데

어떻게 저런 거품이 ㅇㅂㅇ!

 

어쨌거나 

열심히 저어주다가 

딱 휘핑을 떼어봤을때 (?)

딱 찍어봤을때 (?)

 

저렇게 삼각뿔 모양이 나오면 휘핑이 완성된거랍니다

스스로에게 칭찬해줍시다..

 

(팔아파 ㅠㅠㅠㅠ)

 

3. 다 만들어진 휘핑을 우유 위에 얹어주기

다 된 휘핑을 우유위에 살포시 올려주세요 :)

 

따단

어떤가유

쫌 괜찮아 보이나유?

 

무늬없는 투명한 컵에 했으면 더 예뻤을꺼같은데

사알짝 아쉽네유... ╹౪╹*

 

그래도 만족 !!

 

4. 섞어서 마시기

휘핑을 올려준 우유는 잘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

 

맛은 뭐

더위사냥 녹여먹는맛...?

와일드바디였나 ... 그거 녹여먹는맛...?

 

이거 한번 만들려면 팔이 너무 아파서

다음에는 그냥 우유에 커피 타먹으려구요.... ㅎㅎ

 

만들면서 생각해봤는데

*진짜 카페인에 약하신 분들은 안드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한번에 카페인이 너무 많이 들어가서 ㅇㅂㅇ... 

걱정쓰...

.

.

.

 

 

어쨌든 오늘도 재미있는 달고나커피 만들기는 성공!

재밌으셨나요?

ㅎㅎ

 

 아 그리고 요즘 코로나가 갈수록 더 심각해져서 더 걱정입니다

ㅜㅁㅜ...

여러분들 건강 조심하시고 

저는 다음에도 더 재밌고 유용하고 즐거운걸로 

또 오겠습니다 !

그럼

안늉 !!! (๑˃̵ᴗ˂̵)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