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cooking

간단하게 ‘해물 베이컨 로제파스타’ 만들기

안녕하세요 :-) 

지현이에유 ~!!

아직도 코로나가 난리네요 난리..

 

저희 학교는 개강이 미뤄져서 16일부터 사이버강의 2주 동안 듣고 

학교를 30일부터 나오라고 하네요

 

너무 심심해서 빨리 강의듣고 싶고, 학교 가고 싶은 마음이에요 ㅜㅜ

마스크도 그만 쓰고 싶고, 얼른 나가서 놀고 싶어요 

인데...

코로나 때문에 이게 뭐람 ŏ̥̥̥̥םŏ̥̥̥̥

 

우울한 이 기분을 풀기 위해서 

친구랑 해물 베이컨 로제파스타식빵피자를 만들어 먹었답니다 !

(아 참고로 로제 파스타 과정이 너무 길어서 식빵피자는 따로 글을 써 놓을께요 !)

 

그럼 한번 같이 보실까요?

고고싱 !

 

.

.

.

.

.

 

그럼 먼저 '해물 베이컨 로제파스타' 를 만드는 방법부터 소개해드릴게요 :)

 

 

면, 베이컨, 청양고추, 양파, 로제소스
해물잔치

 

< 준비물 >

 

파스타 면, 로제 소스, 베이컨, 양파, 청양고추(선택), 각종 냉동 해물 (해물 잔치)

 

 

 

재료는 간단하죠?

 

해물을 굳이 넣으실 필요는 없으니, 해물이 없으신 분들은 베이컨만 넣으셔도 됩니다 :-)

충분히 맛있어요!

.

.

.

 

 

1. 물 올려 놓기

 

물이 끓어오르는데 시간이 걸리니, 재료 손질하기 전에 미리 물을 올려놓아 주세요

 

 

 

 

2. 재료 손질하기

 

딱히 재료 손질이라고 할 건 없지만 ㅎㅎㅎㅎ

양파, 베이컨, 청양고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놓아 주세요!

 

 

양파 손질

 

양파는 껍질을 까서 

반으로 쪼개고 적당한 크기로 반달 썰기(?)를 해주세요

 

 

베이컨

 

물론 취향 차이이겠지만

저는 저렇게 조그맣게 잘라주었답니다

 

베이컨을 크게 드시고 싶으시면 크게 썰어 넣으셔도 돼요 ㅎㅎ

 

 

재료 손질 끝!

 

친구 집은 청양고추를 미리 썰어놓고 냉동실에 보관하고 있어서

저는 굳이 썰 필요가 없었어요!

 

느끼한걸 잘 못 드시거나 살짝의 개운함을 원하시는 분들은 

취향에 맞게 1~2개 정도 썰어 넣으시면 됩니다 :)

 

 

3. 면 준비하기

 

 

 

 

 

 

면을 딱히 준비한다기보다는

먹을 만큼 2인분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손으로 o자를 만들어서 100원 크기로 면을 쥐어주시면 그게 1인분 양 이랍니다!

 

저는 저렇게 면 봉지 뒤에 1인분 양을 잴 수 있게 표기가 되어있어서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4. 면 삶기

 

 

 

끓는물에 면을 넣자마자 시간을 확인해주세요!

 

저는 9분 정도 삶아줬는데

취향에 따라 7분 30초, 9분, 10분 30초로 선택해서 삶아 주시면 됩니다

 

* 면 삶을때 소금과 올리브유를 조금 넣어주세요 !

 

 

 

면을 넣은지 3분에서 4분정도 되면 

저어주면서 면을 확인해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는 깜빡하고 넣지못한 소금을 지금 넣었답니다... ㅜㅜ

 

 

 

친구네 집이 화력이 약해서 

9분 30초 정도 삶고 물을 버려주었어요

 

버리는 과정이 너무 힘들었는데, 집에 채반이 있으면 채반을 꼭! 사용해서 물을 버려주세요!

 

 

5. 간 맞추고, 손질된 재료 넣고 완성 시키기 

 

 

올리브유

 

물을 다 빼준 파스타 면에 

올리브유를 한바퀴 돌려서 뿌려주세요 

 

 

해물

 

해물은 해동해준뒤 면과 함께 같이 볶아줍니다 

 

홍합, 문어, 바지락, 오징어  등 다양한 해물들이 들어가있어서 놀랐어요 ㅎㅎ

 

해물을 면과 함께 조금씩 볶다가

소스, 양념, 베이컨, 양파, 청양고추 순으로 차례차례 넣어주세요

 

 

소스
베이컨
양파
청양고추

 

재료를 다 넣고 양념이 잘 베어들게 저어주세요

 

중간중간 맛도 보면서 싱겁거나 짜면 소스를 추가하거나 소금을 더 넣어서 

자신의 취향에 맡게 양념을 해주세요 :-)

 

 

6. 그릇에 예쁘게 담아주기 ღ ღ 

 

 

완성된 파스타

 

다 완성된 파스타는 예쁜 그릇에 담아주세요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여러분들도 간단하게 집에서 로제 파스타 만들어 먹어보세요 !!

해물이랑 베이컨이 잘 어우러져서 

더 맛있었답니다

 

느끼한걸 별로 안 좋아하는 저는 청양고추 조금 더 넣었다면 좋았을 것 같아요 ㅎㅎ

 여러분들은 본인들 취향에 맞게 만들어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아이들도 어른들도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해물 베이컨 로제 파스타'

꼭 만들어 먹어보세요!

 

.

.

.

 

다음에는 파스타 옆에 있는 "식빵피자"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๑❛ڡ❛๑

 

파스타보다 훨씬 간단하고 쉬우니깐 기대해주세요

그럼 안늉 ٩( ᐛ )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