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cooking

실패 없는 '딸기 탕후루' 만들기

안녕하세요!

 

요즘 점점 코로나가 심해지고 있어요

외출 자제하고, 손은 외출 후 깨끗이 씻고, 마스크는 필수 다들 아시죠?

 

요즘 친구들이랑도 코로나 때문에 계속 못 만나는데

심심해서 유튜브 보다가 탕후루가 갑자기 먹고 싶어서 탕후를 만들어 봤답니다

 

탕후루를 만들 때 쓰는 과일들을 

 대체적으로 청포도, , 딸기를 사용한답니다

 

하지만 저희 집엔 딸기 밖엔 없어서 딸기로 만들었어요 ㅎㅎ

 

그럼 실패 없는 '딸기 탕후루' 같이 한번 만들어 볼까요?

그럼 시작!

 

재료

 

< 준비물 >

딸기, 설탕, 꼬치, 물, 종이컵, 시럽을 만들 냄비

 

*꼬치가 없다면 이쑤시개나 나무젓가락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1.  가장 먼저, 딸기를 꼭지만 떼어서 흐르는 물에 씻고 

꼬치에 꽃아 주세요!

 

( 아 여기서 꿀팁! 딸기는 무르지 않은 딸기들로 골라주세요 )

무르면 과즙이 흘러나와서 탕후루가 망할 수도 있어요

저는 대부분 다 물러서.. 어쩔 수 없었다는....ㅠㅜ

 

 

2. 다 씻고 꼬치에 꽃아 둔 딸기를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물기가 남아있으면 시럽을 부었을 때 

잘 굳지 않고 물이 뚝뚝 흘러내릴 수 있습니다

 

설탕

3. 설탕 :  종이컵 한가득 한 컵 + 종이컵 1/3

: 종이컵 3.5/5~4/5 

 

이렇게 두 가지를 냄비나 프라이팬에 부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알고 가야 하는 팁 

* 절대 절대 젓지 마세요*

 

저으면 결정화되어 고체가 됩답니다....

 

설탕과 물

4. 아까 프라이팬에 부어놓은 설탕과 물을 가스 위에 올려주세요

 

이때 불은 센 불이 아닌 "중간 불" 켜주세요

센 불에서 시럽을 만들면 금방 탈 수 있습니다 :)

 

아 그리고 웬만하면 프라이팬보단 냄비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럼 얼마 지나지 않아서

가장자리부터 점점 끓어오르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여기까지 아주 잘 따라오셨습니다

 

그렇게 10분~14분 정도 지나고 나면

5. 가장자리가 노르스름해지면서 시럽이 점차 투명해지신다면 불을 "약불"로 줄여주세요

 

6. 숟가락으로 시럽을 발라주세요 or 꼬치 통째로 한 바퀴 돌려서 시럽을 발라주세요

 

저는 작은 프라이팬을 사용해서 긴 꼬치가 들어가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숟가락으로 발랐는데

나중에 설거지하기 귀찮으시다면 살짝 기울여서 꼬치 통째로 한 바퀴만 돌려주세요!

 

 

7. 서늘하고 바람이 잘 부는 곳에서 5분~ 7분 정도 굳혀주세요

 

저처럼 세워놓을 곳이 없다면 종이호일을 깔고 말려주셔도 됩니다.

 

저는 워낙 꼬치가 크고 길어서 집에 있는 베스킨라빈스 박스에 저렇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꽂아 놨어요 ㅎㅂㅎ

 

살짝 지저분하긴 하지만 맛있어 보이죠?

 

짠 !

 

이렇게 다 굳은 탕후루는 손으로 만져도 끈적거리지 않고 딱딱해진답니다

 

저는 이번에 처음 만들어 본거 치고 정말 

성공적이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숟가락으로 해서 살짝 지저분한 점...?

 

여러분들도 무료한 일상에 이렇게 탕후루 같은 달달한 거 하나쯤 만들어 드셔 보세요 ㅎㅅㅎ!

개인적으로 저는 한 꼬치 이상 못 먹겠더라고요

너무 달고.

너무 물려...서

 

하지만 설탕시럽이 부서지면서 딸기과즙이 나오는데 와 정말 맛있었어요 ㅜㅜ

눈물나게 증말 맛있어여 ♡

 

꼭 가족들이랑 나누어먹기!

 

8. 다 사용한 프라이팬과 숟가락을 물을 넣고 팔팔 끓여서 설거지 해주기

 

굳은 설탕시럽은 설거지하기 힘드니

먹고 나서 바로 끓는 물에 팔팔 끓여서 설거지 해주세요!

 

금방 녹아서 설거지 하시기 쉬우실 겁니다 :)

 

다음에도 더 재미있고 즐겁고 예쁘고 좋은 것들만 들고 오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댓글과 좋아요

많이 많이 달아주세요 (•ө•)♡

 

.

.

.